목적 및 연혁

목적

 

미디어센터는 시민/공동체가 직접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디어/문화 센터입니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는 현재 운영 중인 전국 50여 개의 미디어센터와 협력하고 있으며,

그 중 41개 미디어센터가 회원 센터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의 구성원들은 미디어센터의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 활동을 펼치고,

영상/미디어/문화/공동체 활동영역의 분들과 함께 미디어센터의 전망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센터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우리 사회구성원의 민주적 소통과 문화적 삶을 위한 다양한 공헌 사업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활동

 

지역미디어센터 사업 및 활동 지원

미디어센터 컨설팅 및 정책연구

미디어분야의 네트워크 허브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는 연령별, 계층별 미디어교육 및 콘텐츠 제작·상영 사업 등 미디어센터의 다양한 미디어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디어센터 스태프 및 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는 전국 각 지역에 보다 많은 미디어센터가 안정적으로 설립/운영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 미디어문화 활성화를 촉진하는 다양한 정책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는 지역미디어센터 간 협력/공동 사업 및 유관기관과의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디어활동가 및 단체의 관계를 강화시키고 미디어분야의 활동 영역을 확장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혁
 

2003년 9월 지역영상미디어센터설립추진협의회 출범

2005년 2월 전국미디어센터네트워크로 전환

2010년 5월 한국영상미디어센터협의회 출범

2012년 12월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설립(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서울 중구 퇴계로36가길 18 동림빌딩 401호  |  TEL : 02-6325-6430  |  FAX : 070-7614-2206  | E-mail :  krmedia@krmedia.org

Copyright ⓒ krmedia.or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