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에서 기획한
『지역·미디어·교육』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역·미디어·교육』
생애주기 미디어교육부터 아카이빙 교육까지
"미디어교육의 주요 경향과 흐름을 한눈에!"
2002년 국내에 미디어센터가 처음 설립된 이후, 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교육은 다양한 연령과 계층, 공동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여러 지역에 미디어센터가 생겨나면서 각각의 지역 미디어센터 특성에 따라 다채로운 모습으로 변화, 확장되어왔습니다. 미디어센터 설립과 미디어교육 시작 20주년을 맞이해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미디어교육의 성과를 짚어보며 빠르게 변해가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어떤 고민과 시도,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고 그 현장들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인터뷰로 담았는데요. 미디어교육의 여러 사례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생애주기별 미디어교육'의 사례와 미디어센터 설립 초기부터 주요하게 다루어진 '공동체 미디어교육'의 사례, 그리고 최근의 미디어환경 변화와 미디어센터만의 고민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뽑아서 자세히 들여다보았습니다.
책이 나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19년 차 베테랑 미디어교육자 경희령 선생님, 충무로영상센터 오!재미동 황다경 선생님께서 인터뷰, 원고 작성 및 정리까지 함께해 주셨고, 각 지역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담당 선생님들께서 인터뷰에 적극 참여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의미있는 책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지역·미디어·교육 - 생애주기 미디어교육부터 아카이빙 교육까지』는 현재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등 온·오프라인에서 절찬리! 판매중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서점 판매 링크 >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